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홈> 학과소개 > 경영학과

경영학과

학과소개

본 대학원은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초석이 되는 산업기술 경영에 대한이론과 응용에 관한 학문 연구와 경영자의 자질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대학원에서는 사회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실무에서 일하는 경영인, 그리고 공부를 더하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경영학을 보다 심도 있게 연구함으로써 국제화 시대에글로벌 경영마인드를 갖추게 함으로써 이들을 유능한 경영자로 육성하여 21세기 국가경제발전에 공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전공분야와 연구분야

경영학과는 석사학위과정으로 구분하고, 각 과정에 연구분야로는 인사 및 조직,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회계학 국제경영, 경영정보시스템(MIS), 중소기업 등으로 구분되어지며, 각 연구분야는 해당과목을 중심으로 인접분야까지 폭넓게 연구를 할 수 있으므로 경영학의 이론적인 발전과 기업경영의 실무에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과목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교육목표

경영학과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육내용과 특징을 가지고 교육한다.

1.이론적인 탐구를 한 다음에 기업경영실무와 연계하여 응용능력을 키운다.

2.기초이론에 따른 주요 토픽별로 과제연구를 하고 발표와 토론을 한다.

3.세미나식 강의를 통하여 발표능력을 함양한다.

4.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논문을 작성하여 교내학술지 및 국내학술지에 발표한다. 5.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사례연구를 강화한다.

전공분야와 연구분야

경영학과는 석사학위과정으로 구분하고, 각 과정에 연구분야로는 인사 및 조직,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회계학 국제경영, 경영정보시스템(MIS), 중소기업 등으로 구분되어지며, 각 연구분야는 해당과목을 중심으로 인접분야까지 폭넓게 연구를 할 수 있으므로 경영학의 이론적인 발전과 기업경영의 실무에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과목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교육목표

경영학과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육내용과 특징을 가지고 교육한다.

1.이론적인 탐구를 한 다음에 기업경영실무와 연계하여 응용능력을 키운다.

2.기초이론에 따른 주요 토픽별로 과제연구를 하고 발표와 토론을 한다.

3.세미나식 강의를 통하여 발표능력을 함양한다.

4.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논문을 작성하여 교내학술지 및 국내학술지에 발표한다. 5.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사례연구를 강화한다.

학과내규

입학시험

석사과정 : 서류전형, 구술시험 및 면접

공통이수과목

없음

이수학점

석사과정: 24학점 이상 + 논문(추가 4학점으로 논문대체 가능)

타 계열 전공 소지자의 추가 이수과목

없음

종합시험 과목

석사과정 (총 3과목) :